KeiStory

728x90
반응형


"오만과 편견"은 제인 오스틴의 대표작으로, 19세기 영국의 사회적 문제와 여성의 지위를 다루며, 오만과 편견으로 인한 인간관계의 문제를 살펴냅니다.

소설의 주인공 엘리자베스 베넷은 아름답고 영리한 여성으로, 재력과 지위는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능력과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사회에서 인정받을 만한 자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런 그녀 앞에 나타난 주인공 미스터 다시는 상류층 출신으로 재력과 지위가 높으며, 자신의 생각과 인격이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미스터 다시는 엘리자베스의 가난한 출신과 그녀의 가족을 업신여기며 그녀를 멸시합니다.

소설은 이렇게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인물이 서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중심으로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그들 주변의 사람들의 인간관계와 그들의 사랑, 결혼 등을 다룹니다. 미스터 다시는 오만하고 편견이 심한 인물이지만, 엘리자베스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편견을 깨우치고 그녀를 사랑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소설은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자신의 편견을 바로잡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합니다.

소설은 뿐만 아니라 여성의 지위와 사회적 계급이 다뤄지며, 그들이 가지는 능력과 역할, 성취를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여성의 지위와 권리를 높이 평가하고 그들의 자유와 평등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소설에서는 또한 사랑과 결혼의 문제도 다루며, 그것이 현재와 같이 사람들의 사랑의 자유와 평등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결혼은 사랑에 기반해야 하며, 서로의 개성과 존엄성을 인정하고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