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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에서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차이점

 

Update()

Update() 함수는 매 프레임마다 호출됩니다. 즉, 게임의 그래픽 프레임레이트에 따라 실행 주기가 결정됩니다. 이 함수는 주로 게임 로직, 사용자 입력 처리, 이동 업데이트 등을 다루는 데 사용됩니다.

프레임마다 변할 수 있는 사용자의 입력이나 시간에 민감한 계산들은 Update()에서 처리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FixedUpdate()

FixedUpdate()는 물리 업데이트를 위해 사용되며, 물리 엔진의 업데이트 주기에 맞추어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됩니다. Unity의 기본 설정에서는 초당 약 50회(0.02초 간격) 호출됩니다.

주로 물리적인 계산, Rigidbody의 이동, 힘의 적용 등 물리 엔진과 관련된 로직을 처리하기에 적합합니다. FixedUpdate()는 프레임레이트와 독립적으로 일정하게 실행되므로, 물리 계산에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LateUpdate()

LateUpdate() 함수는 모든 Update() 함수들이 호출된 후, 그리고 화면이 렌더링되기 직전에 호출됩니다. 이 함수는 주로 카메라의 조정, 애니메이션 후처리 등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 캐릭터를 따라가는 카메라를 구현할 때, 플레이어의 최종 위치를 반영하여 카메라를 움직이기 위해 LateUpdate()에서 처리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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