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Story

심근경색 증상

2023. 5. 18. 20:30
728x90
반응형

신근경색은 척추 주변의 신경이 압박을 받거나 손상을 입어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이는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아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통증: 신근경색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통증입니다. 통증은 흔히 근육, 신경, 피부에 걸쳐 발생할 수 있으며, 통증의 정도는 압박 정도와 신경의 손상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통증은 근육이나 통증이 발생하는 신경을 따라 확산될 수 있습니다.

저림 혹은 마비: 신근경색으로 인해 신경의 기능이 저하되면, 저림, 마비 또는 근력 감소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림은 피부의 촉감 손상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마비는 근육의 운동 제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통증이 나타나는 특정 부위: 특정한 신경이 압박을 받는 경우, 해당 신경이 지나가는 특정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가 한정적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근육 약화: 신근경색으로 인해 근육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근육 약화는 해당 근육의 힘을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정상적인 운동이나 기능 수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감각 이상: 신근경색으로 인해 해당 신경이 손상을 입을 경우, 감각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저림, 통증, 돌발성 발한감 등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신경의 손상 정도와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운동 제한: 신근경색으로 인해 근육 또는 신경의 움직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상 생활에서 특정 동작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으며, 손의 미세한 움직임이나 다리의 걸음 걸이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근경색은 일반적으로 척추의 디스크가 이동하거나 변형되어 인접한 신경을 압박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통: 신근경색은 신경의 압박으로 인해 도통(발한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통은 신경이 통과하는 경로를 따라 통증이 전이되는 강한 통증을 의미합니다. 이는 허리, 엉덩이, 다리, 발에 걸쳐 나타날 수 있으며, 한쪽 또는 양쪽 다리에 동시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근육 경련: 신근경색으로 인해 근육이 긴장하거나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신경의 압박으로 인해 근육에 자극이 전달되는 결과입니다. 근육 경련은 통증을 동반할 수 있으며, 근육의 움직임에 제한을 줄 수 있습니다.

촉각 변화: 신근경색으로 인해 해당 신경이 손상을 입을 경우, 촉각에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각의 변화는 저림, 피부의 미각 감소 또는 과민성 등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경학적 증상: 중추 신경계의 신경학적인 증상은 신근경색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이에는 촉각 검사, 근육 힘 검사, 반사 검사 등이 포함됩니다. 의사는 이러한 신경학적 증상을 통해 신근경색을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신근경색은 종종 허리 디스크 탈출증, 척추 협착증, 디스크 헤르니아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신근경색의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증상의 심각성과 지속 기간도 다를 수 있습니다. 신근경색이 의심되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부 비만의 원인  (0) 2023.05.19
살쪄서 나온 뱃살 어떻게?  (0) 2023.05.19
엄지발가락의 통증의 원인  (0) 2023.05.18
무좀에 좋은 약과 습관  (0) 2023.05.18
위염 치료하는 방법  (0) 2023.05.0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