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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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게임 제작을 하고 싶어 유니티를 공부하고 있다.

예전부터 게임 개발을 하고 싶었던 터라

계속 공부는 해왔었다

하지만 이렇다 할 진도를 나가질 못했다.

게임을 만들려고만 했지 어떤 게임을 만들지

그리고 어떻게 만들지 생각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을 보니 게임 만드는 것에 대해서 너무 쉽게 생각했던 것 같다.

게임도 영화처럼 처음부터 설계와 구상 그리고 프로세스에 맞게 진행이 되어야

완성도 있는 게임이 나올 수 있는 것이었다.

게임을 좋아하는 편인데 스토리 게임을 매우 좋아하는 편이다

이렇게 스토리가 좋은 게임이 나오기 위해서는 게임 제작에 몇 년을 쓴다.

하지만 고작 몇달에 끝내려고 했던 내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진다.

 

이 책은 게임 개발의 모든 단계를 다루고 있다.

어떻게 보면 복잡할 수도 있는 프로세스를 최대한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아이데이션: 여러 아이디어를 통합하여 목표를 잡고

프리 프로덕션 : 완성된 게임이 나오기 전에 미니 게임을 미리 개발해서 느낌을 알아보고

풀프로덕션 : 게임을 개발해 나가면서 디자인을 잡고 테스트를 하고 버그를 수정한다.

포스트 프로덕션 : 최종 수정을 하고 배포한다.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도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고

게임 개발이 끝난 후에 생길 우울증이나 휴식등도 다루고 있다.

이책은 게임을 개발하려는 개발자나 관리자에게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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