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Story

728x90
반응형

색인 생성 요청이 거부됨 이 뜨는 경우 처리 방법

 

수동으로 색인을 요청 중이었는데 아래와 같이 떴습니다.

'색인 생성 요청이 거부됨'

실시간 테스트 중에 URL에서 색인 생성 문제가 감지되었습니다.


경고창 우측 하단의 실시간 테스트 보기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뜹니다. 특정 조건? 이 충족되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클릭해 보니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해결방법은 검색해 보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직접 해본 것들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발견한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색인 시스템의 문제

구글서치콘솔의 문제로 색인 시스템의 과부하 때문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때는 다시 색인을 요청하면 색인이 완료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우선 저 경고창이 뜬다면 다시 2,3번 색인을 요청해 보는 게 좋습니다.

 

2. 글이 삭제되었거나 비공개된 경우

제가 쓴 글 중에 비공개로 하거나 삭제한 것들이 있었는데요

색인이 되기 전에 글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한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저 경고 창이 뜨게 되었던 거 같습니다.

이때는 수동색인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3. 글 안에 있는 이미지 사이즈가 큰 경우

1,2번도 아닌 경우가 있어서 제가 쓴 글을 다시 확인해 보니 이미지 사이즈가 너무 커서

혹시나 이미지 사이즈가 문제가 되지 않을까 해서 이미지 사이즈를 줄이고 다시 색인 요청을 해봤는데

색인이 성공했습니다.

 

중복된 내용이 있어도 색인에 실패한다고 하는데 제가 실수로 글을 두 번 올린 게 있었는데

그건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색인을 하다 보면 글을 쓴 지가 오래된 것도 많은데 아직도 안된 경우가 많아서 글을 쓰고 나서

항상 수동색인을 해주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