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Story

728x90
반응형

TextMeshPro(TMP) 를 Script에서 사용하는 방법

 

게임을 만들면서 마지막에 성공/실패 Text 를 표시하려고 했습니다.

먼저 TextMeshPro 를 에디터에서 추가한 후 게임 종료에 대한 Text 를 표시하려고 했는데

일반적인 Text 로 정의해서는 안되더군요

아래 처리 방법을 적어봅니다.

 

UI 에서 TextMeshPro 요소를 추가한 후에 C# Script 에서 사용하려면

아래처럼 일반 Text 로 선언 후 에디터에서 끌어와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UI에 TextMeshPro를 추가한 후 Script에서 사용하려면  아래처럼 일반 Text로는 끌어와지지 않습니다.

public class 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Text GameOverText;
    
    void Update()
    {
        GameOverText.text = "GAME OVER!";
    }
}

 

TextMeshPro 요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ing  TMPPro; 를 하고 TextMeshProUGUI 를 사용해야 합니다.

using TMPro;

public class 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TextMeshProUGUI GameOverText;
    
    void Update()
    {
        GameOverText.text = "GAME OVER!";
    }
}

위처럼 Script 를 작성하면 아래처럼 끌어와서 매핑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