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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Image 파일을 sprite 로 변환하여 표시하기

 

Unity 는 Image 파일을 직접 표시할 수 없습니다. (설정을 통해 바인딩은 가능)

spirte 변환이 필요하게 됩니다.

아래 코드는 특정 그림 파일이 있는 경우 해당 파일을 그때마다 sprite 로 변환하여

표시해 주는 Script 입니다.

해당 코드를 이용하면 sprite 로 변환하지 않고 처리가 가능합니다.

    public Image image;

 
    void Start()
    {
        LoadImage(FilePath);
    }

    private void LoadImage(string path)
    {
        byte[] byteTexture = System.IO.File.ReadAllBytes(path);
        Texture2D texture = new Texture2D(0, 0);
        texture.LoadImage(byteTexture);

        Rect rect = new Rect(0, 0, texture.width, texture.height);
        image.sprite = Sprite.Create(texture, rect, new Vector2(0.5f, 0.5f));
    }

위 코드의 내용은 이미지 파일 경로를 주면 sprite 로 변환하여 Image 컨트롤에 표시해 주는 script 입니다.

이미지를 sprite 로 변환하는 작업은 속도가 빠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특정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앱을 실행하고 이미지파일을 선택하여 화면에 표시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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