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는 Image 파일을 직접 표시할 수 없습니다. (설정을 통해 바인딩은 가능)
spirte 변환이 필요하게 됩니다.
아래 코드는 특정 그림 파일이 있는 경우 해당 파일을 그때마다 sprite 로 변환하여
표시해 주는 Script 입니다.
해당 코드를 이용하면 sprite 로 변환하지 않고 처리가 가능합니다.
public Image image;
void Start()
{
LoadImage(FilePath);
}
private void LoadImage(string path)
{
byte[] byteTexture = System.IO.File.ReadAllBytes(path);
Texture2D texture = new Texture2D(0, 0);
texture.LoadImage(byteTexture);
Rect rect = new Rect(0, 0, texture.width, texture.height);
image.sprite = Sprite.Create(texture, rect, new Vector2(0.5f, 0.5f));
}
위 코드의 내용은 이미지 파일 경로를 주면 sprite 로 변환하여 Image 컨트롤에 표시해 주는 script 입니다.
이미지를 sprite 로 변환하는 작업은 속도가 빠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특정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앱을 실행하고 이미지파일을 선택하여 화면에 표시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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