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cripting 에서는 아래와 같은 변수를 지원합니다.
Graph Variable: 그래프 내에서만 유효한 변수입니다. 일시적 데이터 저장에 적합하며, 게임이 종료되면 사라집니다.
Object Variable: 특정 객체에 귀속된 변수로, 해당 객체가 존재하는 동안에만 유효합니다.
Scene Variable: 특정 씬에만 적용되는 변수로, 씬을 벗어나면 사라집니다.
Saved Variable: 영구적으로 저장되어 게임이 종료되거나 씬이 바뀌더라도 값을 유지합니다.
Saved Variable 은 게임이 종료된 후에도 저장되는 값이기 때문에 게임에 필수 입니다.
Visual Scripting에서 Saved Variable을 사용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면 더하거나 뺀 값이 저장되어 있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 번 테스트를 하다 보면 Saved Variable 값이 초기값과 거리가 있게 되는데
이를 Reset 하여 초기값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해야 할때가 있는데 이때는 Visual Scripting 창에서
왼쪽의 Blackboard의 Saved 탭에서 Saved를 선택하면
아래 표시한 곳에 (5값) 현재 변경된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값을 다시 Initial 값과 동일하게 만들거나 원하는 값으로 바꿔주고 다시 테스트 를 진행하면 됩니다.
앞서 설명한것처럼 영구적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게임 레벨링 처리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8/manual/vs-variable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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