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들면서 마지막에 성공/실패 Text 를 표시하려고 했습니다.
먼저 TextMeshPro 를 에디터에서 추가한 후 게임 종료에 대한 Text 를 표시하려고 했는데
일반적인 Text 로 정의해서는 안되더군요
아래 처리 방법을 적어봅니다.
UI 에서 TextMeshPro 요소를 추가한 후에 C# Script 에서 사용하려면
아래처럼 일반 Text 로 선언 후 에디터에서 끌어와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UI에 TextMeshPro를 추가한 후 Script에서 사용하려면 아래처럼 일반 Text로는 끌어와지지 않습니다.
public class 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Text GameOverText;
void Update()
{
GameOverText.text = "GAME OVER!";
}
}
TextMeshPro 요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ing TMPPro; 를 하고 TextMeshProUGUI 를 사용해야 합니다.
using TMPro;
public class 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TextMeshProUGUI GameOverText;
void Update()
{
GameOverText.text = "GAME OVER!";
}
}
위처럼 Script 를 작성하면 아래처럼 끌어와서 매핑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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