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Story

Unity 프로젝트 Layer 정보까지 Export 하기

 

유니티 프로젝트를 Export 는 Assets > Export Package 메뉴를 통해 Export 할수 있습니다.

다시 가져와 쓰기 위해서는 Asste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 를 이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위처럼 사용하게 되면 Layer 정보나 Build Setting 정보는 포함되지 않아서

실행이 제대로 안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면 Unity 프로젝트에서 Layer 정보까지 포함하여 Export 할 수 있게 됩니다.

Project 에서 Assets 폴더에 Editor 폴더를 하나 생성합니다.

이 폴더 안에 C# Script 를 추가하여 아래처럼 코딩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public class ExportPackage : MonoBehaviour
{
    [MenuItem("Export/Export with tags and layers, Input settings")]
    public static void Eexport()
    {
        string[] projectContent = new string[] { "Assets", "ProjectSettings/TagManager.asset", "ProjectSettings/InputManager.asset", "ProjectSettings/ProjectSettings.asset" };
        AssetDatabase.ExportPackage(projectContent, "Done.unitypackage", ExportPackageOptions.Interactive | ExportPackageOptions.Recurse | ExportPackageOptions.IncludeDependencies);
        Debug.Log("Project Exported");
    }
}

https://gist.github.com/IJEMIN/8a75c51595efbb6885c5b4da90562348

 

Unity Export Package with Tag and Layers and Input Settings

Unity Export Package with Tag and Layers and Input Settings - ExportPackage.cs

gist.github.com

저장하고 다시 유니티 창으로 가면 상단 메뉴에 원래 없던 Export 메뉴가 생기게 됩니다.

Export 메뉴를 클릭하여 'Export/Export with tags and layers, Input settings' 를 클릭하게 되면 

Done.unitypackage 이름으로 저장되고 저장 폴더가 열립니다.

이렇게 되면 Layer 와 Build Setting 등이 포함되어 Package 가 저장됩니다.

아래는 기존 방식대로 Export 한 경우 파일인데 용량이 약간 차이가 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