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에서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차이점
Unity 에서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차이점 Update()Update() 함수는 매 프레임마다 호출됩니다. 즉, 게임의 그래픽 프레임레이트에 따라 실행 주기가 결정됩니다. 이 함수는 주로 게임 로직, 사용자 입력 처리, 이동 업데이트 등을 다루는 데 사용됩니다.프레임마다 변할 수 있는 사용자의 입력이나 시간에 민감한 계산들은 Update()에서 처리하는 것이 적합합니다.FixedUpdate()FixedUpdate()는 물리 업데이트를 위해 사용되며, 물리 엔진의 업데이트 주기에 맞추어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됩니다. Unity의 기본 설정에서는 초당 약 50회(0.02초 간격) 호출됩니다.주로 물리적인 계산, Rigidbody의 이동, 힘의 적용 등 물리 엔진과 관련된 로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