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Story

728x90
반응형

『Everybody Lies: Big Data, New Data, and What the Internet Can Tell Us About Who We Really Are』는 인터넷에서 수집된 대규모 데이터를 이용하여 우리의 실제 생각과 행동을 분석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구글 검색 기록, 소셜 미디어, 포르노 사이트 검색, 온라인 게임, 차트 등 인터넷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우리의 실제 생각과 욕구, 그리고 거짓말을 밝히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저자는 대부분의 연구와 설문조사에서는 사람들이 원하는 대답을 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지적하며, 이를 바탕으로 인터넷 검색 데이터가 보다 정확하고 현실적인 데이터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인터넷 검색 데이터는 사람들이 실제로 무엇을 찾고 있는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우리의 생각과 욕구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책에서는 예를 들어, 인터넷 검색 데이터를 이용하여 트럼프 대통령이 선거에서 이기게 된 이유를 분석하며, 인터넷 검색 데이터가 인종 차별과 같은 사회적 문제를 파악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또한 인터넷 검색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람들이 실제로 건강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자살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어떤 검색어가 많이 사용되는지 등에 대해 분석합니다.

책은 또한 인터넷 검색 데이터를 이용하여 개인적인 문제와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고 싶은 사람들은 인터넷 검색 데이터를 이용하여 그 직업에 대한 관심도나 시장 상황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을 겪는 사람들은 인터넷 검색 데이터를 이용하여 동일한 증상을 겪는 사람들의 경험과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인터넷 검색 데이터가 언론, 정치, 교육 등의 분야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논의합니다. 예를 들어, 이 책은 인터넷 검색 데이터가 언론에서 뉴스의 내용과 헤드라인을 결정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분석하며, 이를 통해 언론이 실제로 사람들이 가진 관심사와 욕구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보도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 책은 인터넷 검색 데이터가 교육 분야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다룹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의 검색 기록을 분석하여 학생들이 어떤 과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어떤 학생들이 어떤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 기관은 보다 개별적이고 맞춤형으로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대규모 데이터 분석이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이해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인터넷 검색 데이터를 이용하여 거짓말을 발견하고, 현실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개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검색 데이터는 언론, 정치, 교육 등의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지적합니다. 이 책은 대중들이 보다 현실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 검색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728x90

'LIFE >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적분의 힘 서평  (0) 2023.02.25
X의 즐거움 서평 (The Joy of x)  (0) 2023.02.25
바디 우리 몸 안내서 서평  (0) 2023.02.24
이기적 유전자 서평  (0) 2023.02.24
부의 추월차선 서평  (0) 2023.02.2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