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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isual Scripting - 구름 흐르게 하기 (사물 자동 이동)

 

게임에서 구름을 자동으로 흐르도록 하는 Visual Scripting 입니다.

먼저 구름 Object 에 Visual Scripting > Script Machine 를 추가하고 Variables 에 speed 를 추가합니다.

움직일 속도는 0.2 로 설정합니다.

노드는 아래와 같이 구성합니다.

시간의 흐름(Delta time)에 speed 를 곱한 값을 X 축에 반영하여 구름이 오른쪽으로 이동되게 됩니다.

위처럼 하면 이동은 되나 화면을 벗어나도 계속 이동하고 있게 됩니다.

재사용을 위해 화면을 벗어난 경우 앞으로 돌아와 흐르도록 하여 자동 반복되도록 해야 합니다.

아래 노란색 박스 표시된 부분은 현재 좌표값에서 X 축 값을 가져와 화면을 벗어난(X축값이 8이 된 경우) 경우를 판단하고

그렇다면 X 축 값을 -16으로 바꿔 앞으로 위치를 바꿔주게 됩니다.

speed 값을 각 구름마다 다르게 하면 아래처럼 구름의 속도가 달라집니다.

(잔상이 나타나는데 실제 Scene 에서는 잔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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