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Story

728x90
반응형

 

저자인 모건 하우저는 돈의 심리학에 대해 연구한 심리학자이자 경제학자입니다. 그가 쓴 책 '돈의 심리학'은 돈에 대한 우리의 심리적인 반응과 이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이 책은 돈을 중심으로 우리 인간의 복잡한 심리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우리의 돈과 관련된 선택과 행동을 이해하고, 이를 더 잘 다룰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에서는 돈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며, 우리가 돈을 갖기를 원하는 이유에 대해 다룹니다. 돈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돈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에 대한 이해는 우리의 경제적인 선택과 행동에 대한 인식을 높여줍니다. 하우저는 이를 통해 우리의 인생과 돈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보도록 유도합니다.

이 책은 또한 우리의 소비습관과 이에 대한 심리적인 영향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소비를 통해 우리는 어떤 욕구를 충족시키는지, 소비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만듭니다. 또한, 우리가 돈을 다룰 때 가지는 편견과 오류, 그리고 이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우리는 돈을 다룰 때 자신에게 적용되는 심리적인 요소들을 이해하고,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제시합니다.

또한 이 책에서는 우리가 돈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는 이유와 이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돈에 대한 불안감은 우리의 심리적인 안정감과 관련이 깊으며, 이에 대한 이해는 우리가 더 나은 경제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책은 그 이후로도 계속해서 돈과 인간의 복잡한 관계를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하며, 돈과 인간의 심리적, 사회적 영향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돈에 대한 강박적인 욕망, 이성적 판단의 부재, 사회적 비교, 경제 환경 등 다양한 요인들이 인간의 돈에 대한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또한, 돈이 인간의 삶에서 차지하는 영향과 중요성, 돈에 관한 편견, 돈과 성격, 돈과 인간관계, 돈과 행복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돈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를 보여주면서, 돈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책의 마지막 장에서는 저자가 직접 돈과 관련하여 어떤 가치를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돈에 대한 관점과 태도를 바꾸는 데 도움을 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저자는 돈이 우리 인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돈만큼 중요한 가치들도 있으며, 이를 잘 조화시켜가면서 살아가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돈의 심리학은 돈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것은 물론, 자신의 돈에 대한 태도와 행동에 대한 고민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익한 책입니다. 저자의 경험과 조사 결과를 토대로 쉽고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쓰여져 있어서, 비전공자도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728x90

'LIFE >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의 추월차선 서평  (0) 2023.02.24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서평  (0) 2023.02.24
노래하는 네안데르탈인 서평  (0) 2023.02.24
오만과 편견 서평  (0) 2023.02.24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서평  (0) 2023.02.2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