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Story

728x90
반응형

에디마증상

에디마증상 (네이버)

부종은 잎이 발산할 수 있는 것보다 뿌리가 더 많은 물을 흡수하여 발생하는 식물의 장애입니다. 이 과도한 물은 세포, 특히 아래쪽의 세포를 파열시키고 물에 젖은 반점을 만들어 코르크질이 나고 보기 흉하게 변합니다.

원인

토양이나 재배 매체, 대기 중 또는 그 조합의 과도한 습한 조건으로 인해 식물 세포에 비정상적으로 높은 수분 함량이 발생합니다.

잎이나 새싹을 제거하여 잎이 줄어들 때

때때로 살충제나 살균제와 같은 일부 화학 스프레이에 대한 반응으로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리적인 피해로 주로 토양이 과습하거나 깊게 식재되어 토양내 공기유통이 불량한 환경에서 발생한다.

 

증상

부종으로 고통받는 식물은 여러 가지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에 젖은 반점이 잎에 먼저 나타납니다. 그런 다음 융기되거나 사마귀 또는 여드름 같은 부기 또는 성장이 발생합니다.

성장물은 파열되어 흰색의 가루 모양이 되거나 녹슨 색이 되어 비늘 모양의 반점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때때로 자홍색 녹병과 같은 다른 장애나 질병과 혼동될 수 있습니다.

코르크 반점이나 능선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동백나무와 같은 목본 식물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방지

일단 부종이 발생한 후에는 영향을 받은 잎을 떼어내면 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대신, 공기와 토양의 조건(아래 참조)을 개선하여 건강한 새로운 성장을 촉진하십시오.

온실이나 온실 식물의 경우, 특히 덥고 화창한 날씨에 적절한 환기를 유지하여 공기가 순환되도록 하십시오. 식물에 관수는 조심스럽게 주고 식물이 완전히 마르거나 물에 잠기기 않도록 하십시오 . 둘 다 뿌리가 잘 기능하는 능력을 손상시킵니다.

​화분 식물에 부종 징후가 나타나면 확인하십시오 .

식물이 너무 젖어 있으면 신선한 퇴비로 분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영향을 받는 식물에는 선인장, 에케베리아 및 반다육 식물인 페페로미아종, 일부 온실 과일, 난초 및 양아욱(온실 제라늄)이 포함됩니다.

동백과 같은 야외 식물에 부종의 징후가 나타나면 특히 폭우가 내린 후 토양 상태에 물이 고이거나 범람하는지 확인하세요 잎곰팡이나나 잘 썩은 거름 등의 유기물을 혼입시켜 토양의 질감을 좋게 하고, 습기가 많은 점토질 토양에는 심지 마십시오. 영구 용기에서 자라는 식물의 경우 물주기를 줄이고 필요한 경우 화분을 사용하거나 화분을 옮겨 배수를 개선하십시오.

 

728x90
반응형

'자연 > 식물(병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나무 잎마름병(써코스포라엽고병)  (0) 2024.01.24
소나무류 피목가지마름병  (0) 2024.01.24
홍가시나무 점무늬병  (0) 2024.01.15
두릅나무 더뎅이병  (0) 2024.01.14
마가목 점무늬병  (0) 2024.01.1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